8월 1일 ‘컴투버스’ 오픈..YJM은 ‘시리버스’ 출시

8월 1일 오후 2시 컴투버스가 열린다. 이날 열리는 것은컴투스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가 선보이는 컴투버스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다. 이와 함께 YJM은 금융과 투자 메타버스인 '시리버스'를 출시했다.

우선 컴투버스는업무와 개인 간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으로, ‘컴투버스’ 접속 후 만나게 되는 ‘광장’에서 스페이스 건물로 이동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공간은 기업 회원과 개인 회원 모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입장과 동시에 음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스몰톡, 음성 메모, 보드 등 여러 유용한 기능으로 그룹 내 멤버와 소통할 수 있다. 화상 및 음성 대화, AI회의록, 화면 공유 등 업무 및 커뮤니티 활동 전반에 필요한 협업툴이 구비된 ‘커넥팅룸’도 제공돼 공간의 제약없이 회의나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컴투버스 접속 후 자신의 아바타가 위치하게 될 메타버스 내 ‘광장’은 이용자의 아바타가 컴투버스 로그인과 동시에 등장하는 곳으로, 여러 기업의 건물과 기능 등이 밀집되어 있고 다른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광장에서 ‘스페이스’ 건물로 이동해 다양한 메타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하게 된다.

한편 컴투버스는 향후 컨벤션 센터, 파트너사들의 커머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한편 YJM의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는 26일 금융∙투자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버스’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매출 1위의 금융, 투자 관련 전문 컨텐츠 구독 서비스인 시그널리포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전문 스튜디오인 원유니버스의 엘리시온 스튜디오가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의 금융, 투자 관련 메타버스 서비스다.

원유니버스 고세준 대표는 “당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력에 시그널리포트의 금융, 투자 분야의 전문성이 더해져 국내 최초 투자 관련 메타버스 플랫폼이 제작됐다”며 “향후 운용사이자 컨텐츠 제공사인 시그널리포트측의 의견과 구독자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완성도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리버스는 현재 시그널리포트 구독자들의 메타버스 월드에서의 교류와, 필진들과의 만남, 투자 관련 정보 공유, 전용 컨텐츠 열람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향후 비대면 강의와 게임 컨텐츠, 초보유저를 위한 학습 컨텐츠 제공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8월 1일 '컴투버스' 오픈..YJM은 '시리버스' 출시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