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 中 앱 1위 차지한 VR ‘다크스워드’의 컴투스로카, 60억원 투자 유치

지난 2월 중국 출시한 ‘다크스워드’로 개발력을 입증받은 컴투스로카가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컴투스의 자회사인 컴투스로카는 컴투스를 비롯해 벤처 캐피털인 아주IB투자와 대성창업투자(대성창투), 기업은행으로부터 약 6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컴투스로카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보내준 투자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를 비롯한 다양하고 우수한 VR 게임 타이틀로 전 세계에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탄탄하게 키워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월 첫 번째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를 중국 PICO 스토어를 통해 출시, ‘PICO 중국 스토어’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에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액션 RPG 타이틀이다. PC 등의 장비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는 VR 게임의 특성을 살린 높은 상호작용성과 리얼한 전투 액션 등 다양한 차별화 강점을 갖추고 있다.

컴투스로카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다크스워드’를 연내에 PICO 글로벌 스토어와 메타 스토어로 확대 출시하며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및 개발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