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고 정규 시즌 ‘달린다…’카드라이더 드리프트’ 콘솔 지원ㆍ신규 코스 ‘눈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이용자들이 기다리던 정규 시즌 업데이트가 드디어 일 적용됐다. 지난 16일에 진행된 업데이트가 콘텐츠 부분에서 이용자들에게 조금 아쉬운 평가를 받았는데, 이번에 적용된 정규시즌 업데이트에는 지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부분들이 추가 및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개발자 노트도 작성됐는데 개발자 JL은 “고대하던 정규시즌이 시작되는 날이다. 정규시즌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많은 이용자들의 피드백 덕분에 다양한 부분을 수정하고 정규 시즌을 준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풀 크로스 플랫폼에 대한 내용과 각종 컬래버에 대해 말하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개발팀이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밸런스를 비롯해 다양한 부분에서 필요한 것을 반영하며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정규시즌 업데이트에 대한 의견을 표함과 동시에 관련 내용들을 공개했다.

◆ ‘약속한 크로스 플랫폼’ … PS와 XBOX에서도 즐기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이번 업데이트부터 첫 공개 때부터 말하던 풀 크로스 플레이가 제공된다. PS와 XBOX에서 즐길 수 있으며, 콘솔 플랫폼 정책에 따라 콘솔 닉네임이 레이서명으로 표시된다. 그렇기에 콘솔 플랫폼에서는 레이서명 변경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 플랫폼에서 온라인ID/게이머 태그를 변경하게 되면 게임 내에서도 변경되는 방식으로 표시된다.

콘솔에서도 즐길 수 있게 게스트 계정도 추가된다. 넥슨ID 로그인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게스트 계정 서비스가 콘솔 플랫폼에 지원되며, 게스트 계정은 분실 시 복구가 불가능하며 콘솔 외 다른 플랫폼에서는 게임 이용이 불가능하다. 콘솔 외 플랫폼에서 게스트 계정의 게임 정보로 플레이하려면 넥슨 ID를 연동하면 된다.

이 밖에도 PS4와 XBOX를 통해 접속하면 각 플랫폼 특전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 드디어 나왔다… 신규 트랙 8종과 카트 업그레이드 시스템 추가

신규 테마인 팩토리 트랙이 4종, 월드 테마 트랙 4종, 총 8개의 트랙이 정규시즌 업데이트에 맞춰 추가됐다. 팩토리 트랙으로는 팩토리 모험의 시작, 팩토리 브로디의 심술, 팩토리 거대 톱니의 위협, 팩토리 미완성 5구역이 새롭게 소개됐다. 월드 테마의 트랙으로는 월드 런던 나이트, 월드 뉴욕대질주, 월드 리우 다운힐, 월드 시안 병마용이 추가됐다.

또한 광산 골드러쉬 트랙의 점푸가 구간이 개선되어 점프대 구간을 통과했을 때 더 빠르게 완주할 수 있도록 트랙이 소폭 개편됐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이용자들의 의견이 지속적으로 표출됐던 카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드디어 추가됐다. 게임 내 카트바디 – 업그레이드 탭에서 루찌를 소모하여 카트 바디의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는데, 등급별로 소모되는 루찌의 양이 다르며 일반에서 고급시 3,500, 고급에서 희귀시에는 7,000 루찌가 소모된다.

동시에 카트바디 등급에 따라 성능을 조정할 수 있는 기어가 지급된다. 기어로 4가지의 성능을 조정할 수 있다. 카트의 기본 속도가 상승하는 ‘스피드’, 최고 속도 및 가속, 후진 가속이 증가하는 ‘가속’, 부스터 상태의 최고 속도가 증가하는 ‘부스터 가속’, 부스터 상태의 유지 시간이 증가하는 ‘부스터 시간’ 총 4종의 기어가 추가됐다.

카트 바디 등급별로 기어와 성능의 최대 설정 가능 수치가 달라지며, 최고 등급인 희귀 등급의 카트바디는 총 14개의 기어와 6의 최대 수치를 가진다.

◆ ‘신규 캐릭터부터 PC방까지’ … 이용자 만족시키는 다양한 콘텐츠 추가

지난 업데이트에서 캐릭터가 추가되지 않아 아쉬웠던 이용자들을 위한 패치가 이번에 진행됐다. 신규 레이서 캐릭터 4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로 비비, 휘, 미소, 토비가 추가됐으며 각 캐릭터는 이벤트 및 레이싱 패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트바디를 꾸밀 수 있는 리버리 페인트도 추가됐다. 카트바디 등급에 따라 크롬, 무광 페인트를 선택하여 자신의 카드바디를 조금 더 색다르게 꾸밀 수 있다.

넥슨 PC방 플레이 혜택도 추가됐다. PC방 전용 캐릭터로 무법자 브로디, 꼬꼬마 우니가 제공되며 전기 부스터 1종이 제공된다. 또 일일 루찌 획득 제한이 6,000으로 증가, 경험치 및 루찌 획득량이 50% 증가, 접속 1시간마다 100루찌를 보상으로 받는 피시방 이벤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포르쉐와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도 준비되어있다. 컬래버 업데이트로 3종의 카트바디가 추가될 예정이며, 그중 2종은 게임 접속 및 레이싱 패스르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1종은 곧 상점에 출시될 계획이다. 포르쉐와의 컬래버 이후에는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가 진행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포르쉐 컬래버

◆ ‘돌아온 E스포츠 리그’, 첫 대회인 KDL Preseason 1 예선 진행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첫 번째 E스포츠 대회인 KDL Preseason 1의 예선이 진행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9일부터 15일까지이며 개인전 예선은 3월 25일, 팀전 예전은 3월 26일에 진행된다. 예선 장소는 서울 강남구 신논혁 3번 출구 앞에있는 오즈쓰리팝 PC 카페다.

참가 신청 자격은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계정 30레벨 이상, 2005년부터 진행된 카트라이더 1차 리그부터 2022 카트리그 수퍼컵까지 참가한 인원이다. 팀전의 경우는 위의 참가 신청 자격을 갖춘 4~6인으로 구성할 수 있다.

예선 선발 기준은 개인전은 카트리그 커리어 포인트 상위 128인에게 예선 참가 자격이 부여되며, 팀전의 경우는 로스터 구성원의 카트리그 커리어 포인트를 합산하여 나온 상위 32팀에게 예선 참가 자격이 부여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예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