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가상 오피스’ 공개…누리꾼 반응은-

Byadmin

Dec 5, 2023 #달팽이 토토

컴투버스가 19일 유튜브를 통해 실제 가상 오피스 비주얼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컴투버스’의 실제 가상 오피스 모습이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컴투버스는 법인 출범 1년 만에 상용 버전의 첫 서비스를 앞둘 정도로 메타버스 서비스에 대한 기획과 개발을 집중력 있게 진행해 왔다. 또한, 설립 시점 대비 5배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며 하나금융그룹, 교보문고, 교원그룹, SK네트웍스 등으로부터 16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산업 분야의 유력 기업들과 투자 및 파트너십으로 강력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컴투버스

이번 영상은 ‘컴투버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타버스 업무 공간과 그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동료와의 대화부터 회의, 프레젠테이션 등 여러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직접 시연하며 가상 오피스 환경을 소개한다.

먼저 가상 오피스에서는 로비에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아바타가 지정 공간 안에 들어오면 별도의 대화 초대 없이도 자동으로 보이스콜 기능이 활성화돼 직접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회사의 소식과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로비 내 보드를 마련하고, 로비의 출입구를 기업 인사 시스템과 연동, 아바타 통과 시 자동으로 근태를 체크하도록 해 보안과 효율성도 강화했다.

주된 업무 공간인 팀룸은 구성원만 접근할 수 있는 독립된 형태로 생성된다. 팀 프로젝트와 관련된 문서, 일정 등 여러 콘텐츠와 정보 등을 확인하고, 구성원과 시각 자료 등을 활용해 발표, 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부서 간 협업 및 사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회의실도 마련된다. 입장과 동시에 보이스콜이 진행되며, 음성인식 기술 기반으로 한 회의록 기능을 도입해 대회가 자동으로 문서화되고 참석자 전원에게 공유된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친구들끼리 만나 노는 게임룸 만들어 놓으면 좋겠다", "데이트 게임으로 틀면 대박날 수도?", "컴투스의 차세대 비전 컴투버스 좋아보인다.", "회의시간 늦은 것인가. 뛰는 거 웃긴다" 등의 반응을 통해 가상 오피스에 대한 관심을 나타났다. 또 "차라리 이런거말고 젊은 남녀 온라인 만남의 장으로 만들자", "회식장소는 어딘가?"와 같은 의견도 있었다.

이 외에 "이게 무슨 매출 창출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가", "왜 굳이 이렇게 해야 하나? 왜 이걸 해야 하나?에 대한 답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메타버스는 아직 안나오지 않았다. 이것도 마찬가지다", "자동 회의록 작성 빼고, 전혀 혁신적이지 않다" 등의 부정적 의견도 일부 보인다.

한편 컴투버스는 오피스 환경 구축을 위해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셀바스AI 등 20여 개의 여러 분야 기업들과 기술 및 사업을 협업하고 있다.

올해 2분기 중 기업 및 일반 대상의 오피스 상용화에 돌입한다. 이후 3분기에는 프라이빗 토지 분양을 비롯한 컨벤션센터 등 MICE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내년 상반기 여러 파트너사의 메타버스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