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게임은-…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 시작!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온라인 투표가 오는 11월 6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오는 11월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 홀에서 진행되며, 수상 선정 방식은 심사 위원 60%, 이용자 투표 20%, 전문가 투표 20%로 반영된다.

본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등 9개의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후보로는 후보로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 ‘나이트 크로우’, ‘데이브 더 다이버’, ‘세븐나이츠 키우기’, ‘승리의 여신: 니케’, ‘에버소울’, ‘워헤이븐’, ‘P의 거짓’, ‘프라시아 전기’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크로스 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총 11개의 게임이 후보로 등록되어 있다.

이용자 투표 비중이 80%인 인기상 후보로는 '데이브 더 다이버’, ‘디아블로 4’, ‘레전드 오브 슬라임: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 ‘승리의 여신: 니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에버소울’, ‘칼리스토 프로토콜’, ‘크로스 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트릭컬: 리바이브’, ‘프리스톤테일 M’, ‘P의 거짓’. 총 12개의 게임이 등록되어 있다.

(quotes from resopp-sn)

최종 수상자들은 11월 6일까지의 온라인 투표 및 11월 14일에 진행되는 2차 심사 이후 결정될 예정이며, 현재 수상이 유력한 작품으로는 ‘데이브 더 다이버’, ‘P의 거짓’, ‘나이트 크로우’, ‘승리의 여신: 니케’가 꼽히고 있다.

특히 ‘데이브 더 다이버’와 ‘P의 거짓’이 유력한 후보로 예상되고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메타크리틱 국내 최고 평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26일 닌텐도 스위치로도 판매되며 좋은 모습을 이어 나가고 있고, ‘P의 거짓’은 최근 100만 장 판매에 성공하며 소울라이크 장르 및 한국 콘솔 시장에 큰 바람을 불러으킨 바 있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