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부터 키운다…대학교와 인재 협약 맺는 게임사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교와 협약을 맺는 게임사.게게임들이인재 양성의일환으로 대학교와 협약을 체결,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최근 진행중인 테마는 e스포츠와 메타버스다. 인턴십이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가르침을 주고 향후 크게 쓰겠다는 의도다.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는 22일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KeSPA 대학생 리더스 15기’의 발대식을 가졌다. e스포츠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위해 한국e스포츠협회가2014년에 시작해 9년째 계속 운영중인프로그램이기다.

이번 15기에는 70여 명이 지원했으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9명이 선발, 10월 말까지 2주에 한번씩 e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한다. 사진 교육 및 영상 교육, 명사 강연, e스포츠 대회 현장 등에 참여하며 차세대 e스포츠 산업 종사자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콘텐츠 동향에 맞춰 영상 콘텐츠, 숏폼 콘텐츠 제작에도 힘쓸 계획이다.

(quotes from resopp-sn)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는 지난 20일 T1 e스포츠 아카데미와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e스포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통해 ▲ e스포츠 전공 실습수업 및 전공 수업 관련 강의 및 특강 지원 ▲ e스포츠 산업 관련 행사 지원 ▲ 연세대학교 학생 인턴십 연계를 통한 e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인재 발굴 ▲ 양자간 교류 및 협력을 통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디토랜드는 지난 2월 1일부터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디토랜드를 활용한메타버스랩은 디토랜드로 메타버스를 만드는 체험으로, 짧은 시간 동안 메타버스에 대해 배우고 디토랜드에서 3D창작물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디토랜드 스튜디오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해보고 메타버스에 배치해 본다. 메타버스랩은 이미 지난 12월부터 시범 교육으로 운영되어 왔다.

한편, 메타크래프트는 지난 연말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이름으로 경기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 산학협력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산학협력 장학금은 그간 ‘노벨피아’에 작품을 연재해온 장학생들의 창작활동 독려를 위해 조성됐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