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대형 MMORPG 나란히 업데이트로 유저몰이 중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대형 MMORPG들이 일제히 업데이트 등을 알리며 유저몰이에 나서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7월 12일, ‘아키에이지 워’’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첫 서버 이전을 진행했다. 게이머는 서버 이전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동일 서버군 내 다른 서버로 옮겨 게임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서버 이전시 캐릭터의 가방에 저장된 아이템만 이전되며 창고에 보관 중인 아이템은 이전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해당 계정이 보유한 직업, 그로아, 탈 것 등은 그대로 이전된다.

서버 이전은 7월 12일부터 7월 18일 오후 11시까지 가능하며 기간 중 계정당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1회씩 이전할 수 있다. 또한 서버 이전 업데이트와 함께 일부 던전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sources from resopp-sn.org) 기존에는 5층까지 있었던 곤 신전이 6층까지 확장됐고 해당 층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전리품도 추가됐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월드던전 첫 시즌 조 추첨을 14일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월드던전은 기존 서버그룹 단위의 대결 범위를 한단계 더 확장한 대형 콘텐츠다. 월드 던전에 참여하면 다른 서버그룹 이용자들과 협동, 경쟁하며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다.

조 편성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조에 5개 서버씩, 총 9개 조로 편성된다. 조 추첨은 위메이드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중 시청자들을 위한 깜짝 쿠폰도 선물한다. 월드던전 첫 시즌은 7월 23일부터 4주간 매주 화, 목, 일요일에 열린다. 이에 앞서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던전 전장 ‘칸델리움 대공동’이 공개된다.

(quotes from resopp-sn)

컴투스홀딩스는 12일 MMORPG ‘제노니아’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편의성 향상이 집중한 ‘제노니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침공전의 재미를 높여줄 침공전 필드 보스를 도입한다. 필드 보스 아르곤과 그리곤은 침공전 종료 20분 후에 구름 고원과 로쿠 광산의 침공전 포털 위치에 등장한다. 보스의 체력을 감소시키거나 보스를 처치하면 차원의 정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침공전 필드 보스 처지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플레이어에게는 추가적인 보상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 도중 발생하는 타격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명중 능력의 획득처를 늘린다. 새로 추가된 노멀 등급 아이템 컬렉션과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면 최대 50포인트까지 명중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일부 퀘스트는 난이도를 낮추고 가이드 퀘스트 보상은 상향시켜 게이머의 부담을 줄였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