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다…게임 곳곳에서 여름 이벤트

뜨거운 여름. 게임 곳곳에서 여름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사들은 여름 이벤트로 이용자들에게 무더위를 잊게 해줄 풍성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업계 관계자는 "뜨거운 여름은 게임업계의 가장 큰 적이기도 하다. 게임 이용자들이 집이나 게임에 머물지 않고 밖으로 나가기 때문이다. 무더운 여름에 하는 이벤트는 이용자들을 게임 속에 머물게 하려는 게임사들의 노력"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여름을 맞아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 캠페인을 진행한다.

24.2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적극 반영하여 아케이드에 대규모 개편이 이뤄졌다.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6’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마련됐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스트리트 파이터 대표 캐릭터인 춘리, 류, 루크, 캐미 의상 스킨 및 이모트, 네임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캐릭터 번들을 배틀그라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6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7월 26일부터 9월 20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여름맞이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보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름 스플래시 빙고, 출석 이벤트, 배틀 스트리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미션을 완수할 경우 스트리트 파이터 6 테마의 3레벨 헬멧, 이모트, 헌터 상자, 밀수품 쿠폰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여름방학 이벤트를 통해 일일 미션을 완수하고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레몬 드랍 테마의 M416 스킨 및 2레벨 헬멧, 미스 마린 테마의 의상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13일 ‘시즌 3: Catch Me If You Can’을 적용하고 여름 시즌을 맞아 ‘월드 샌프란시스코 수상비행장’과 ‘월드 마이애미 드라이브’, ‘월드 하와이 훌라훌라’, ‘월드 베네치아 곤돌라 투어’ 등 해변 도시의 풍경을 담은 신규 트랙 4종을 선보인다.

원작에서 만날 수 있었던 다양한 캐릭터 또한 ‘시즌 3’의 새로운 얼굴로 공개된다. 로두마니 선장 휘하의 해적 단원인 ‘모비’와 ‘투투’, 화려한 외모를 지닌 댄서 ‘레나’, 그녀를 짝사랑하는 서퍼 ‘마틴’ 등 캐릭터가 추가되어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시즌 3 업데이트로 기존 모드 연구소를 통해 제공하던 ‘무한 부스터전’을 정식 모드로 오픈하고, 신규 콘텐츠 ‘플래그전’을 선보인다. ‘플래그전’은 깃발을 쟁취하기 위해 경쟁하는 모드로, 트랙 위에 배치된 깃발을 팀 진영에 위치한 플래그존에 가져다 넣어 점수를 쌓을 수 있다. 특히 아이템전과 동일하게 아이템 박스가 트랙 위에 배치되어 있어 각종 아이템을 활용한 전략으로 상대를 방해하며 깃발을 선취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여름을 맞이하여 ‘에픽세븐’에 여름 서브 스토리 ‘한여름의 파라다이스’와 신규 한정 영웅 ‘바다 향기 루루카’를 업데이트하였으며, '테일즈런너’에 ‘바우나비 아일랜드’ 업데이트 및 신규 맵 2종과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선보인다.

'에픽세븐'의 신규 여름 서브 스토리는 영웅 ‘루루카’와 ‘비올레토’가 함께 즐거운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타레브 섬의 리조트에서 리조트에 얽힌 비밀을 파헤치며 겪게 되는 모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용자들은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전설 장비와 각종 재련 재료, 이벤트 재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quotes from resopp-sn)

‘바다 향기 루루카’는 이번 여름 시즌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영웅이다. 5성 등급의 자연속성 정령사 영웅으로 이번 서브 스토리의 배경인 타레브 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쾌활한 성격의 캐릭터로, 패시브 효과로 상대가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할 때 자신의 행동 게이지가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스킬 연계를 끊고 효과적으로 방해할 수 있는 영웅이다.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바우나비 아일랜드’에 입국해야 하며, 입국에 앞서 바우 팀과 나비 팀 중 한 팀으로 배정을 받아야 한다. 팀 가입 보상으로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데이스타 복장 아이템이 지급된다.

바우나비 아일랜드의 첫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맵 2종 ‘바우 스트릿’, ‘나비 레일로드’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이룸에 스탯 선택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스탯은 기본 스탯 외 달리기, 성장, 어썰트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이는 보석 시스템을 대체하며 총 31개의 다양한 능력치 포인트를 이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스피드, 성장, 어썰트에 특화된 3개의 프리셋이 존재해 초보자들도 쉽게 원하는 유형의 스탯을 선택할 수 있으며, 7개의 자유 슬롯에 본인이 설정한 능력치를 세팅할 수 있다.

엔젤게임즈는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에 신규 고대 등급 캐릭터 ‘포 비더 구스트앙’을 추가하고, 무료 200회 뽑기 및 구스트앙을 지급하는 다양한 시즌 이벤트를 담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플레이만 해도 구스트앙 획득 및 무료 200회 소환이 가능한 신규 고대 패스 <고대로 향하는 길>이 추가됐다.

여름 특별 이벤트 <우아한 해변의 불꽃>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미션을 통해 수집한 ‘로얄 비치 발리 볼’로 여름 전설 캐릭터 ‘에메랄드 오션 연 이화’와 전용 시동 무기 ‘스파클링 워터 플로피 햇’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벤토리 별 추가 스텟을 획득할 수 있는 <신의 인벤토리 잠재 능력 해방> 시스템이 추가되고, 모든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시련의 탑 가속기 5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