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신규 ‘마스터리 코어’ 추가

넥슨은 18일, 메이플스토리에 6차 전직 두 번째 ‘마스터리 코어’를 업데이트했다.

드리머(DREAMER) 2차 겨울 업데이트로 적용된 두 번째 마스터리 코어는 각 직업의 4차 이하 주력 스킬을 강화한다. 260레벨 달성 후 6차 전직을 한 이용자는 스킬 강화 시스템 ‘헥사 매트릭스’를 통해 마스터리 코어를 활성화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신규 ‘마스터리 코어’ 추가

넥슨은 2월 21일까지 열리는 꿈속의 레헬른 2차 겨울 이벤트 소식도 전했다. 먼저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금고 티켓’을 모아 중복 없는 가장 작은 번호를 예측하는 데 성공하면 ‘루나 쁘띠 펫 풀세트 교환권’, ‘카르마 스타포스 22성 강화권(200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골드리치의 비밀 금고’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어 토마토 열매 몬스터 공격 시 점수에 따라 대량의 경험치를 얻는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와 함께, 경험치와 치장 아이템 제공 등 기존 이벤트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 ‘레헬른 겨울 만찬: 티파티’,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2’도 추가한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개선사항도 적용한다. 최대 2인까지 입장 가능한 어센틱 포스 필드에서 룬과 엘리트 보스의 개인화가 이루어지며, 가방 내 소비 아이템을 가방에서 꺼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조를 개선한다. 또 이모티콘 링크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보완하고, 펫의 ‘특정 아이템 줍지 않기’ 등록 개수를 확대한다. 아울러 보스 입장 UI와 어빌리티 재설정 UI는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한다.

이 밖에도 오는 25일부터 2월 21일까지 캐릭터 이름을 거래할 수 있는 ‘뉴네임 옥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캐릭터 이름을 경매에 등록하거나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해 경매에 입찰하여 서로 다른 이용자 간 캐릭터 이름을 거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