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소름 돋았다-….’메이플 스토리’ 뉴에이지 6차 전직 찐 반응

"라이브로 보면서 소름 쫙 돋았다", "실시간으로 보면서 소름 돋은 것이 한 두 번이 아니다"

지난 10일 오후 3시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온라인게임 ‘메이플 스토리’가 2023 여름 쇼케이스 ‘NEW AGE(뉴 에이지)’에서 6차 전직을 포함한 역대급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한 이용자들의 반응이다.

넥슨은 쇼케이스 이후 11일 '초월적 힘, 메이플 스토리 NEW AGE'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고, 현장의 분위기를 잊지 못하는 여러 이용자가 여기에 현장의 느낌을 전한 것.

특이한 것은 국카스텐보다 6차 전직에 더 환호했다는 사실. 한 이용자는 "국카스텐 무대 끝나고 잠깐 고요하다가 새로운 힘 6차 전직 보고 박수쳤다", "진짜 쇼케이스 보다가 너무 좋아서 심장 멎는 줄 알았다", "5차 최초 공개 × 100배급으로 몸에 전율이 돋았다. 연출도 역대급이였다"며 쇼케이스 및 6차 전직에 대한 찐 반응을 나타냈다.

또한 "현장에 있었는데 G가 6으로 바뀔 때 전율 느낌", "뒤집힌 N이 아니라 G가 6차로 바뀌는 것은 생각도 못했다"며 G가 6으로 바뀔 때 많은 이용자가 전율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6차 전직이 거짓말이라고만 믿었다. 약간 눈물이 나더라. 7월 13일 기다리겠다.", "개인적으로는 소마랑 키네가 가장 좋은 듯…흑백을 좋아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구도나 색들이 뭔가 세계관 최강자 느낌난다. 소마는 진짜 소드 마스터가 된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11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모험가의 경우 모험가 전사(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모험가 마법사(불독, 썬콜, 비숍), 모험가 궁수(보마, 신궁, 패스파인더), 모험가 도적(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블레이드), 모험가 해적(바이퍼, 캡틴, 캐논슈터)의 순으로 스킬 사용 장면이 공개됐다.

시그너스 기사단은 미하일, 소울마스터, 플레임위자드, 윈드브레이커, 나이트워커, 스트라이커의 순으로 소개됐고, 영웅의 경우 아란, 에반, 루미너스, 메르세데스, 팬텀, 은월의 순으로 공개됐디. 레지스탕스와 데몬은 블래스트, 배틀메이지, 와일드현터, 제논, 메카닉, 데몬슬레이더, 데몬어벤저의 순으로 공개됐다. 또 노바는 카이저, 카인, 카데나, 엔젤릭버스터버의 순으로 공개됐다. 이어 제로, 키네시스, 레프는 아델, 일리움, 칼리, 아크, 아니마는 라라, 호영의 순으로 공개됐다.

메이플스토리

한편 이날 쇼케이스는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14곳의 CGV 상영관,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했으며, 큰 변화를 예고하는 파격적인 내용들이 압도적인 규모감의 대형 스크린과 웅장한 사운드로 발표될 때마다 오프라인에서는 5200여 명이, 온라인에서는 누적 37만 7000여 명이 열띤 함성과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특히, 유튜브에서는 최고 동시시청자수가 약 7만 6000여 명에 달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오는 7월 13일 260레벨부터 6차 전직이 가능해지며, 신규 관리 시스템 ‘HEXA(헥사) 매트릭스’를 통해 ‘HEXA 스킬’과 ‘HEXA 스탯’을 획득 및 성장시킬 수 있다. 또, 6차 전직으로 전체적인 캐릭터 능력치 상향이 예상됨에 따라 최대 데미지 제한을 기존 1500억에서 7000억으로 대폭 확대하며, 신규 지역 ‘아르테리아’를 추가한다.

(sources from resopp-sn.org)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