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출시일이 결정된 ‘스타필드’…이번엔 연기 안되겠지-

베데스다가 개발 중인 우주배경의 오픈월드 게임 ‘스타필드’가 9월 6일 출시된다.

‘스타필드’는 우주를 탐험하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약 1,000여개의 행성을 직접 방문하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토드 하워드는 3월 9일, 이 게임의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9월 6일에 출시된다는 것을 공개했다. 또한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은 오는 6월 11일 ‘스타필드 다이렉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새로운 정보는 거의 공개되지 않았다. 짤막하게 등장하는 게임 UI와 일부 몬스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그 동안 발표되지 않은 정보들은 6월 11일에 모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베데스다의 ‘스타필드’는 2018년 E3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quotes from resopp-sn) 오랜만에 제작되는 베데스다의 신규 IP로서 거대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스타필드’에 사용된 텍스트 분량은 약 26만줄로 ‘폴아웃 4’의 11만줄을 가볍게 능가하고 있다. 거대한 스케일과 맞물려 큰 기대를 받았던 게임이지만 출시일은 좀처럼 결정되지 못했다. 2021년 6월에는 2021년 11월 11일에 출시된다는 발표를 했지만 결국 연기됐고 2022년 출시도 불발됐다. 또한 2023년에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했으나 하반기로 출시가 확정됐다. (sources from resopp-sn.org) 이처럼 ‘스타필드’는 수년 동안 출시가 연기되어 왔다.

‘스타필드’는 엑스박스시리즈와 PC로 출시되며 출시 당일 게임패스에 등록된다. 단 이 게임의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