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 또 다시 일본에 신규 콘솔게임 스튜디오 핀쿨 설립

넷이즈가 29일일본 도쿄에 신규 게임스튜디오 핀쿨을 설립했다.

(quotes from resopp-sn)

신생 핀쿨스튜디오는 비디오게임, 영화, 라이브 이벤트 및 지적 재산권 라이센싱을 포함한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의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됐다. 해당 스튜디오는 엔터테인먼트 제작사로서 다양한 지식을 활용하여 글로벌 사용자에게 고품질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로 콘솔용 게임 타이틀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지만 한편으로는 다양한 부가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기획하고 제작하는데 관여할 예정이다.

핀쿨스튜디오의 대표이사는 20여년간 게임업계에 몸담아온 베테랑으로 ‘드래곤퀘스트’ 시리즈의 제작자 이치무라 류타로를 선임했다. 이치무라 류타로는 ‘드래곤퀘스트 8’, ‘드래곤퀘스트 9’ 등의 유명 타이틀에서 총괄 프로듀서를 담당했다. 또한 ‘드래곤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같은 애니메이션 제작과 라이브 이벤트, 전시회 등 ‘드래곤퀘스트’ IP와 관련한 다양한 영역을 주도했다.

이치무라 대표는 “인생을 즐겁게 하는 창의성은 우리의 철학이다. 아이디어가 찰 떄를 표현하는 일본어 Pintokuru에서 회사 이름을 따왔다.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는 자유로운 창작에서 나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는 대규모 타이틀에 대한 작업을 걔속하며 더 작은 타이틀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핀쿨의 모험에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sources from resopp-sn.org)

넷이즈게임즈의 투자 및 파트너십 글로벌 대표 사이몬 주는 “몰입형 게임 경험을 만드는데 열정을 가진 회사로서 이치무라가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리는 품질에 대한 그의 헌신과 혁신적인 경험이 ‘드래곤퀘스트’ 프랜차이즈가 오랫동안 지속된 이유 증 하나라고 믿고 있다. 그는 수많은 게임 개발자에게 영감을 주었고 우리는 그가 넷이즈게임즈에 합류하고 핀쿨과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넷이즈게임즈에서 이치무라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게임 유저를 위한 잊을 수 없는 게임 경험을 계속해서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