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웹소설ㆍ웹툰 나온다

넥슨이 22일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모티브로 한 웹소설 ‘메이플스토리: 최후의 모험가’를 공개한다. (sources from resopp-sn.org) 아울러 '메이플 스토리' 웹툰도 올해 출시 예정이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웹툰은이번 웹소설 ‘메이플스토리: 최후의 모험가’를 소재로 하며, 연내 출시가 목표다.

웹소설 ‘메이플스토리: 최후의 모험가’는 메이플 월드 영웅들이 검은 마법사를 막아내지 못했다는 새로운 스토리 설정을 기반으로 원작과는 또 다른 세계관을 담은 스핀오프 작품이다. 이번 작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최후의 모험가 ‘엘 팜’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그린다.

8월 22일 네이버 시리즈에서 10화 분량이 공개되며, 6주간 매일 1화씩 무료로 연재된다. 이후 10월 3일부터 공개되는 분량은 유료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마운드 위의 절대자’, ‘킬 더 히어로’ 등의 대표작을 보유한 작가 ‘디다트’가 집필하고,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도굴왕’ 등의 메가 히트작을 배출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았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웹툰 제작은 처음이 아니다.넥슨은 현재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웹툰을 연재 중이다.검은마법사, 그란디스-고대와의 전쟁, 윙마스터,데미안, 신의 아이, 시그너스 기사단, 빅토리 메이플, 메이플빅뱅, 라이징 스타 등 총 9편의 웹툰을 공개하고 있다. 그중 '빅토리 메이플'은 98화를 넘겼으며, 1화는 조회수가 8만 1000회를 넘겼을 정도로 인기다.

(sources from resopp-sn.org)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