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D-1 ‘게임스컴 2023’…다양함으로 무장한 K-게임 총출동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3’가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막한다.

국내 기업으로는 넥슨, 펄어비스, 네오위즈, 그라비티, 하이브IM 등이 참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PC/콘솔/모바일/VR-AR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게임업체와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한국공동관을 주최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사들의 게임소개 및 전시 외에도 현장에서의 비즈니스 미팅 및 게임스컴 이후에도 다양한 채널의 B2B 기회를 연결한다.올해 게임스컴 한국공동관 참가업체는 PC·온라인 분야는 ▲오드원게임즈 ▲리얼리티매직이다.PC·콘솔 분야는 ▲챌린저스게임스 ▲에그타르트 ▲무모스튜디오 ▲뉴코어 ▲외계인납치작전이다.모바일 분야는 ▲소울게임즈 ▲스카이워크 ▲엔유소프트 ※VR-AR 분야 ▲블렌즈 ▲픽셀리티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등이다.

넥슨은 이번 게임스컴에서 '워헤이븐’과 ‘퍼스트 디센던트’의 신규 영상을 공개한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으로 나뉘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슈팅과 RPG가 결합된 루트슈터 장르 신작으로, 언리얼 엔진 5 기반 차세대 글로벌 트리플 A급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PC, PlayStation, Xbox 시리즈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이다.

펄어비스는 게임스컴의 쇼케이스 ONL에 참가해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붉은사막'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붉은 사막'은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되어 섬세한 그래픽과 강렬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 등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스타일의 플레이와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게임스컴 삼성전자 부스를 통해 글로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의 ‘아침의 나라’ 콘텐츠의 시연과 영상을 선보인다.

게임스컴 2022에서 3관왕을 차지한 네오위즈의 'P의 거짓'도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 1분 15초 분량의 이번 영상에서는 ‘인간이 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나레이션과 함께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지역과 새로운 보스,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이번 게임쇼에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준비 중인 타이틀 총 9종을 출품한다. (quotes from resopp-sn)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국문명 웨토리)’,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 동화풍 퍼즐 플랫포머 게임 ‘피그로맨스’ 등 타이틀 4종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를 진행 중인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도 게임스컴을 통해 선보인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에서 서비스 예정인 2D×시네마틱・리얼 과학 조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영문명 TOKYO PSYCHODEMIC)’,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 복고풍 JRPG ‘Alterium Shift’,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타이틀 4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하이브IM의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게임스컴에 단독 부스로 참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시연대를 준비하여 글로벌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이 게임은 중세 명화풍의 독보적인 아트 스타일, 벨트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즐거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 시스템으로 2D 액션 RPG의 정점을 선사할 예정이다.

(sources from resopp-sn.org)

By admin